지속가능한 발전과 밝은 미래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실천하는 아이다움

아이다움 봉사단 쌀 10kg 10포 남동구가족센터 후원

아이다움 봉사단 쌀 10kg 10포 남동구가족센터 후원

 

안녕하세요.

아이다움 봉사단 입니다.

지난 1월 27일 한마음 봉사회로 부터 쌀 10KG 단위 40포를 기부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받은 쌀은 어려운 가정에 전달 될 예정이었는데요.

이주민 센터, 동심, 남동구가족센터, 홀트아동복지회 인천지회에 각각 10포씩 전달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당일 홀트 아동복지회에 전달이 되었고, 아동학대피해아동, 한부모가정아동 10가족에게 전달 되었습니다.

남동구 가족센터, 이주민센터 등 어려운 아동들이 있는 가정에 전달 되었고, 동심에서는 참빛 장애인학교에 기부 예정에 있습니다.

22일 남동구가족센터에서 전달하는 모습이었는데요.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과 부모님들, 그리고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받는 편견, 기타 남동구 지역에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의 어려움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우리 사회가 다문화 가정아이들의 대한민국 국민으로써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교육이 시급할 듯 합니다.

또 부모님들 역시 한국인이 아닌 외국인으로써 살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도 교육과 편견이 사라져야 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앞서 말씀드린 다문화 가정의 부모님과 아이들이 한국인으로서 한국사람 답게 문화도 교육도 기타 한국인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한 듯 합니다.

아무튼 이날 함께 해 주신 아이다움 봉사단 하 현주 서창2동 주민자치회 회장님(아이다움 부단장), 이 진희 간석 4동 주민자치회 사무국장(아이다움 사무국장)님 함께 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