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발전과 밝은 미래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실천하는 아이다움

고농도 미세먼지 특히 초미세먼지 조기사망 연구 결과

초미세먼지 10㎍/㎥ 높아질 경우 사망자 미세먼지보다 더 크게 늘어

 

안녕하세요.

아이다움 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저녁에 보일러 트는 가정이 조금씩 생길 듯 싶습니다.

아이들이 감기 걸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인데, 난방을 많이 하면 할 수록 미세먼지로 인해 아이들의 호흡기 질환이 심해지는 딜레마가 현 상황 입니다.

이렇게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북반구에 위치한 나라에서 난방이 가속화 되면 될 수록 미세먼지는 심해지고 편서풍의 영향으로 중국발 미세먼지가 국내로 유입되면서 우리나라에서 생성된 미세먼지와 함께 심각해 지는 것이 사실인데요.

이러한 미세먼지는 인체에 유해하다는 사실과 미세먼지가 조기사망과 연관이 있음을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다루기도 하였습니다.

오늘 설명하고자 하는 내용은 KBS에서 보도한 고농도 미세먼지를 단기간 노출되기만 해도 조기사망 수치가 올라간다는 연구결과 내용을 소개할까 합니다.

어린이집-고농도-미세먼지-대응

국내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 연구한 내용으로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사망과의 연관을 각 나라별 통계 수치를 통해 연구한 내용으로 결론적으로 미세먼지가 조기사망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발표 입니다.

특히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 보다 조기사망을 일으킬 수 있는 수치가 더 높게 나옴에 따라 우리가 평소 미세먼지를 검색하고 보고 있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초미세먼지의 농도라는 점 입니다.

보도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와 같은 미세먼지가 심한날 호흡기 질환, 심혈관 질환등이 있으신 환자분들은 외출을 삼가하시고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을 갖어야 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외부의 대기 중 오염물질은 우리가 알고 있는 물질도 새로 생긴 물질도 있기 때문에 또 그 독성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는 점에서 실내 공기질관리에 관심을 갖고 평소 환기등 외부의 차단과 환기가 건강을 기키는데 중요한 요소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