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발전과 밝은 미래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실천하는 아이다움

아이다움 한방차 한과 등 서창2동 독거노인 어르신들께 전달

서창2동 독거노인 어르신들께 한방차 직접 다려 전달

 

안녕하세요.

아이다움 봉사단 입니다.

지난 일요일인 9월 20일 아이다움 회원들이 한곳에 모여 9월의 봉사를 위해 준비한 것이 있습니다.

먼저 서창 2동 독거 어르신들 26가구에 한방차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으로 남동구 자원봉사 센터의 봉사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지난번 남동구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아이다움의 웃음치료 및 한방차 봉사가 예정되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봉사활동이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서창 2동의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한방차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각종 한방차에 필요로 하는 원재료 및 물병을 구매하였으며, 남동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약 20만원 가량 지원을 받았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대추를 일일이 까고, 한방 식자재를 채를 써는 등 다소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 있었는데요.

아이다움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로 순조롭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함께 준비한 과자 선물꾸러미를 준비하였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 초코렛, 음료, 유명 연예인 음반 CD등 포장 등도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아이다움_서창2동_독거노인 한방차 전달

<9월 21일 서창 2동 행정복지센터 한방차 및 저소득 아동을 위한 과자 선물셋트, 책 등 전달>

아이다움 한방차 만들기

<9월 20일 한방차를 만들기 위해 한방 식자재 손질>

차를 다리는 시간과 각각 병에 담기 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음에도 끝까지 회원님들이 함께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한방차는 독거 어르신들께 잘 전달 되는 등 21일 월요일에 전달 행사를 갖었습니다.

이날 역시 함께 해 주신 아이다움 회원님들 정말 감사 드립니다.

또한 협조해 주신 남동구청, 서창 2동 행정복지센터, 남동구 자원봉사센터 등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top